본문 바로가기

문화|음식

당신이 절대 몰랐던 유명 영화속의 실존인물 베스트 5

당신이 절대 몰랐던 유명 영화속의 실존인물 베스트 5

 우리가 보는 영화는 감독의 엄청난 상상력, 표현력의 결정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도 또한 작가가 만들어낸 가상의 인물인 경우가 대다수 인데요. 정말 특별한 실존 인물들을 통해 영감을 받고 그와 유사한 성격이나 느낌의 캐릭터를 만드는 경우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유명 영화속에 등장하는 인물 중 실존인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배역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볼게요.



1. 인디아나 존스박사 (Dr. Indiana Jones) - Indiana Jones

 우리 가슴속의 영원 불멸의 고고학자 인디아나 존스박사. 그의 캐릭터는 미국의 저명한 고고학자이자 예일대학 교수였던 하이럼 빙엄(Hiram Bingham)을 토대로 만들어 졌습니다. 그는 페루의 도시인 쿠스토 지역에서 잉카의 마추픽추 유적을 발견한 것은 물론 미국에서 상원의원까지 지낸 저명한 학자 였습니다.




2. 빅토르 나보스키 (Viktor Navorski) - Terminal

 여행도중에 고국을 잃어버린 스토리의 영화인 터미널에서 톰 행크스가 연기한 빅토르는 사실은 이란 난민인 메르한 카리미 나세리(Mehran Karimi Nasseri)라는 실존인물 입니다. 그는 1988년 부터 2006년까지 무려 18년동안을 무국적 신분의 노숙자로 프랑스의 샤를 드골 공항에서 지냈습니다. 제작사인 드림웍스에서 그의 스토리의 판권을 사기 위해 30만불을 지불 했다고 하네요.




3. 루시 위드모어 (Lucy Whitmore) - 50 First Dates(첫키스만 50번째)

 미국의 여성인 미셸 필포츠(Michelle Philpots)는 1985, 1990년의 두번의 큰 사고로 인하여 선행성 기억상실이라는 질환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 질환은 영화와 유사하게 새로운 기억을 만들수 없지만 일상적인 생활은 가능한 상태로 1994년 이후의 경험을 기억하지 못하는 특이한 질환에 걸렸다고 합니다.




4. 조니 폰타네 (Johnny Fontane) - The Godfather(대부)

 영화속에서 대부인 콜리오네와 친분을 과시하며, 유명한 남자배우로 등장하는 조니 폰타네는 사실 미국의 배우인 프랭크 시나트라(Frank Sinatra)를 토대로 만들어진 인물 입니다. 프랭크는 미국 마피아의 우두머리 중 하나인 럭키 루치아노와 절친한 사이로 둘의 고향은 이탈리아의 시칠리라고 합니다. 




5. 우르슐라 (Ursula) - The Little Mermaid(인어공주)

 OST 중 한곡인 안다다씨(?)로 유명한 인어공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악역인 마녀 우르슐라. 사실은 그녀도 또한 실존하는 인물을 기반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해리스 글랜(Harris Glenn)으로 사실은 그녀가 아닌 그 입니다. 여장남자, 트렌스 젠터로 알려져 있으며 영화감독, 평론가에게 명연기를  인정 받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