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음식

맥주 | 죽기전에 반드시 마셔봐야 할 고급 맥주 베스트 10

맥주 죽기전에 반드시 마셔봐야 할 고급 맥주 베스트 9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압도적인 술 소비량을 자랑하지만, 술의 퀄리티가 다른나라 대비 낮다는 평을 많이 받곤 합니다. 특히 맥주는 맛이 없다, 닝닝하다라는 평이 지배적인데요. 그래서 점점 외국 수입산 맥주로 소비자들이 고개를 돌리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개인적으로 벨기에, 독일 맥주를 많이 마시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퀄리티가 높고 비싼 값을 자랑하는 죽기적에 반드시 마셔봐야 할 고급맥주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앤타틱 네일 에일 (Antarctic Nail Ale)

 개인적으로 에일맥주의 풍부한 향을 즐기는 편인데요. 이 특별한 맥주는 남극의 바다를 떠다니는 얼음을 녹여 만들기로 유명합니다. 네일 브루잉(Nail Brewing Company) 이라는 회사에서 주조하는 이 맥주는 500ml 한병에 무려 미화 800불 한국돈으로 90만원 가까이 되는 맥주 입니다.



투탕카멘 에일 (Tutan Khamun Ale)

 이집트의 투탕카멘 왕의 이름을 따서 만든 맥주로 그 사유는 매우 독특합니다. 이집트 한 여왕의 신전에서 발견된 레시피를 연구 발전시켜서 만든 맥주이기에 이러한 이름이 붙여 졌습니다. 무려 3천년 전의 레세피를 이용한 맥주라니 매우 낭만적이고 독특한 느낌 입니다. 가격은 500ml 한병의 가격이 한국돈 8만 5천원 선입니다.



엔드 오브 히스토리 (The End of History)

브루독(Brew Dog) 이라는 회사에서 제작하는 이 맥주는 럭셔리 맥주를 대표하는 맥주로 가격은 매우 고급스러운 와인 1병의 가격과 대등한 가격을 자랑 합니다. 게다가 다람쥐를 박제하여 만든 병은 그 희귀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약간 슬프네요. 330ml 1병의 가격이 한화 85만원에 달할 정도를 할 정도로 고가의 맥주 입니다.




제이콥센 빈티지 (Jacobsen Vintage)

Danish Brewery 에서 만든 제이콥센 반이지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고급맥주 브랜드 중 하나 입니다. 코코아와 바닐라 향이 포함되어 있는 맛으로 여성들에게 특히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가격은 한병당 45만원 정도 입니다.



쇼루슈 복 57 (Schorschlbock 57)

 이 말도 안되는 맥주는 저도 처음 들어본 맥주 인데요. 강력한 도수 무려 57도를 자랑하는 맥주 입니다. (보드카 40%) 아이스 복 맥주라고 불리며 홉을 얼려 더 도수가 높은 맥주를 만든다고 합니다. 가격은 무려 1병에 30만원 정도 입니다.




유토피아즈 (Utopias)

 유토피아즈 라고 불리우는 이 맥주는 2002년에 만들어진 맥주로 도수는 무려 25도에 달하며, 위스키를 만들었던 통에 10개월을 숙성시키어 만들어 집니다. 훈연향, 카라멜 향이 이 맥주의 특징이며 가격은 한화로 17만원 정도 입니다.



스페이스 베어리 (Space barely)

일본에 위치한 Brewery에서 만들어진 맥주로 정확하게는 사뽀로에서 러시아 과학자와 합작으로 만들어진 맥주 입니다.  6병 1세트로 13만원 정도하며, 비싼 가격의 맥주 중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합니다.



엠베서더 리저브 (Ambassador Reserve by Crown)

 세상에서 가장 비싼 맥주로 꼽히는 브랜드로 원래는 마트에서 구입하는 것도 불가 하였으나 최근부터 마트에서 구입하는 것도 가능 하다고 합니다. 프랑스의 오크통을 통해 1년동안 숙성해서 만드는 맥주이며, 한해 4번정도 생산을 하며 한번 생산할 때에 병으로 딱 8천병만 생산 한다고 합니다. 일년에 3만 2천병 밖에 없다는 말 입니다. 하지만 그 희귀성에 비해서는 맥주 가격은 병당 10만원으로 나름 저렴한편(?) 입니다.
    

                                    

씽크 더 비스마르크 (Sink the Bismarck)

 이름이 비스마르크를 침몰 시켜라인 이 맥주는 1960년에 개봉된 영화와 이름이 같습니다. 브루독(Brewdog)이 내놓은 이 맥주는 45도 가까이 되는 독한 맥주로 사실상 앱솔루트 보드카의 도수인 40도 보다도 높습니다. 1병당 가격으로는 380ml에 9만원 돈으로 앱솔루트 보드카 보다도 4배 비싼 가격 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독하고 비싼 가격으로 양주잔으로 마시길 권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