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뷰티

임신 초기증상 1주째 2주째 3주째 각각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요즘 점점더 출산율이 떨어지는 가운데 주변 지인의 임신 소식은 정말로 가뭄에 단비 같고 즐겁기만 한 것 같습니다. 저도 첫 아이를 아내가 임신 하였을 때 느낌을 생각해 보면 너무나 즐겁고 행복하기만 했던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임신 초기증상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임신 극 초반인 초기 1주째 2주째 3주째 증상에 대하여 세세히 알려 드리고자 하는데요. 신체의 변화등을 글을보고 자신의 임신 초기증상 확실한지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임신 초기증상 1주째 증상

 사실은 임신 1주째에는 쉽게 그 증상을 파악할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여성의 신체 내부에 나팔관에서 난자와 정자가 만나서 수정이 된 상태인데 사실 여성에게 느껴질 만큼 큰 변화가 없는 것은 당연 하다고도 볼 수 있겠죠? 그래서 임신을 준비 하시고 계셨던 분들은 항상 긴장하여 보셔야 하고 생리가 예정일이 지나도 시작되지 않았다면 역시 의심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사실 한가지 방법이 있긴 합니다. 평소 주기적으로 자신의 체온을 체크하여 보시고 평소와 다르게 체온이 올랐다면 임신일 가능성이 높으니 체온을 체크하여 보세요.

 임신 초기증상 (1주째) 생리가 예정일이 지나도 시작되지 않는 경우 그리고 체온이 평소보다 올라간 경우 초기증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 임신 초기증상 2주째 증상

임신이 된 2주째 에도 역시 쉽게 증상을 포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2주째 가장 중점적으로 봐야할 부분은 몸의 컨디션 입니다. 몸의 컨디션이 평소와는 다르게 감기가 걸린 듯 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임신증상으로 보셔도 됩니다. 평소 임신을 준비하고 있었고 감기증상인 열, 무기력감 그리고 오한이 느껴진다면 임신 초기증상 가능성이 높으니 각별히 몸을 조심히 하셔야 합니다.

 임신 초기증상 (2주째) 평소와 다르게 컨디션이 좋지 않고 감기에 걸린 듯 한 경우 입니다.



■ 임신 초기증상 3주째 증상

 마지막으로 3주째 에도 역시 민감한 산모가 아니고선 쉽게 증상을 파악하기 어려우나 1주째 2주째 와는 다른 추가적인 증상이 나타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주째에는 2주째와 동일하게 감기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3주째에 나타나는 증상이 있으니 질출혈이 약간씩 나타 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임신의 가능성을 가지고 병원을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임신 초기증상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임신 초기증상 1주째 2주째 3주째 각각을 정확하게 파악 하셔서 몸을 조심히 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없더라도 임신을 계획 중 이셨다면 각별히 몸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