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

전역일 계산기 80% 95% 90% 남은 복무기간 알아 봅시다.


 우리나라 대다수의 남성분들은 군대를 다녀 오셨습니다. 그리하여 대다수의 한국 남자들은 그곳이 얼마나 힘든 곳인지. 얼마나 시간이 가지 않는 곳인지 모두다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잘 전역해서 열심히 예비군 훈련 받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군인의 신분으로 하루가 얼마나 안가고 전역일 이란 것이 엄청나게 중요한 것이라는 것 쯤은 잘 알고 있죠.


 그래서 모두들 이 전역일 계산에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저도 병장에 접어 들었을때, 내무실 막내에게 전역일 카운팅을 시키고 생각 날때마다 물어봤던 기억이 납니다. 오죽 기다려지고 오죽 시간이 안갔으면 그랬을까요? 그럼 어떻게 계산을 해야 전역일이 계산기로 한 것 처럼 정확히 구할 수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전역일 계산기 쉽게 사용하는 법

- 우선 컴퓨터 검색창에 네이버 창에서 전역일계산기 라고 검색을 해 보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전역일을 계산하는 계산기 창이 나오게 됩니다.



-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달력을 사용하는 방법을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아는 동생이 이런저런 이유로 인하여 뒤늦게 입대를 하였는데 그 친구의 입대일을 기준으로 한번 전역일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그 동생에겐 미안하네요.


- 우선 입대일자를 선택 합니다. 제가 아는 친구는 1월 7일날 입대를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그에 맞는 1월 7일을 입력하도록 합니다. 좌측의 달력을 클릭해서 입력할 수도 있고 입대일자 란에 직접 연도까지 기입하여 넣을 수도 있습니다.


- 그 다음에는 입대한 군의 종류를 선택하여 입력합니다. 저는 기본적인 육군/의경을 선택 하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자신의 군 종류에 맞게 공군, 해군, 해병대 등등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계산 버튼을 누르면 쉽게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 제 지인의 전역일을 계산기로 계산해 보니 전역일이 2016년 10월 6일 이네요. 참 많이 남았습니다. 그리고 오늘 날짜로 군생활의 45% 정도를 하였습니다. 저 전역일 계산기의 퍼센트가 90% 이상이라면 아니 80% 퍼센트 이상만 되도 참 좋겠지요. 95% 이상되는 날은 과연 올까요? 분명히 오겠지만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으니 참 슬픈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전역일 계산기의 상태바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좀 더 디테일 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아는 동생은 총 638일의 군생활중 현재는 287일을 지냈고 앞으로 351일 더 군대에서 열심히 생활을 하게 되면 꿈같은 전역일을 맞게 됩니다. 모든 국군 장병들께서 전역일 계산기 등을 통해 자신의 군생활이 전체에서 몇 %가 흘러갔는지 항상 궁금하실 껍니다. 


 저의 경우에는 군생활이 80% 90% 95%로 점점 끝나갈수록 체감상 시간이 점점 더 안 지나가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가지 않을 때에는 시간을 보낼 지혜로운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