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회

여권의 힘이 가장 강력한 나라 Best 10

여권의 힘이 가장 강력한 나라 Best 10


 해외 여행을 가는데 있어서 절대적으로 잃어 버리지 말아야 하는 것이 있으니, 그건 바로 해외에서 나의 신분을 증명해 주는 여권 입니다. 요즘에는 100일도 되기 전의 어린 아이도 여권을 소지할 정도로 해외여행이 활발해 졌는데요. 그만큰 여권의 중요성이 점점 증가되고 있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미국을 방문하기 위해서 여권 + 여행 목적에 맞는 비자를 발급 받아야만 했었는데요. 사실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너무나 번거로운 절차로 해외에서 급하게 주변국가를 방문해야 하는 순간이나 다양한 국가를 방문해야 할 때에 일을 매우 번거롭게 만들기도 합니다.

 여권의 힘, 여권의 순위를 꼽는 것은 이러한 비자발급이 얼마나 불필요한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해외 여행시 자유로움을 얼마나 보장해 줄 수 있는지가 중요한 순위 리스팅의 주요 척도 입니다. 오늘은 여권의 힘이 가장 강력한 나라 Best 10 준비해 보았습니다.


■ 여권의 힘이 가장 강력한 나라

1. 스웨덴
2. 벨기에
(공동) 이탈리아
(공동) 스페인
3. 아일랜드
(공동) 핀란드
(공동) 독일
(공동) 덴마크
(공동) 스위스
(공동) 룩셈부르크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독일이 1위에 랭크 되었으나, 현재는 공동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무비자 방문이 가능한 수가 가장 많은 국가는 아직까지 177개국으로 독일이 1위 입니다.
 
1~3위의 모든 국가들이 EU 국가인 것이 매우 인상적 입니다. 우리가 가장 강력한 강대국으로 꼽는 미국은 35위에 랭크 되었습니다. 방문이 가능한 국가는 많으나, 소득에 대한 세금부과 이슈로 낮은 순위를 기록 하였습니다.


우리나라는 과연 몇위일까 실망하신 분들이 계시겠지만, 사실 우리나라의 여권순위도 매우 높은 4위 입니다. 1~3위가 공동으로 선정되어 10개내의 국가에 선정되지는 않았으나, 우리나라 여권의 힘도 매우 강력한 국가중 하나 입니다. 우리나라 여권으로는 무비자 174개국 방문이 가능 합니다.

그럼 여권의 힘이 가장 약한 나라들은 어디가 있을까요? 북한도 꽤 낮은 순위에 랭크되어 있지만, 꼴찌에서 손에 꼽히지는 않네요. 대부분 중동의 국가들 중 분쟁이 많은 지역이 하위 순위권에 포함 되었으며, 대부분 현재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가 입니다.


■ 여권의 힘이 약한 나라

195. 리비아
196. 파키스탄
197. 에리트레아
198. 이라크
199. 아프가니스탄


여권의 힘을 알아보다보니 우리나라도 국제무대에서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같아 괜히 기분이 좋고 우리나라 국민인게 조금은 자신감이 생기더군요. 오늘은 여권의 자존심! 여권의 힘이 가장 강력한 나라 베스트 10 준비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