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뷰티

발톱 무좀 치료법 그리고 증상 알면 극복할 수 있습니다.


 요즘같은 더운날 신발을 벋을수도 없는 그리고 하루종일 돌아다니거나 힘들게 움직이는 분들께서는 발에 땀이 마를날이 없는데요. 이러한 습하고 땀나는 그리고 충분히 발을 건조하게 유지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바로 무좀으로 고생하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저도 여름에 발 관리에 좀만 소홀하면 바로 무좀 또는 발톱 무좀 의 고약한 증상으로 매번 고생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우리 몸의 축소판인 발의 건강을 방해하는 발톱 무좀 증상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고 발톱 무좀 치료법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 하겠습니다.

■ 발톱 무좀 증상

 발톱 무좀은 무좀의 원인이 되는 곰팡이 균이 발톱을 침범하여 생기게 됩니다. 우선 발에 무좀이 있는 경우가 지속되거나 그 지속된 증상이 악화될 경우 무좀균이 발톱에 침범하여 발톱 무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초기 증상을 확인하셔서 초기 진압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오히려 발톱 무좀은 가려움은 덜하다고 하니 이부분도 유념 하셔야 겠습니다.


 첫째, 발톱이 점점 두꺼워 지는 현상 입니다. 발톱 관련한 어떠한 약이나 영양제를 섭취하지도 않았는데 발톱이 점점 두꺼워 지는 현상은 발톱 무좀 초기증상으로 보셔야 합니다. 발톱이 점점 커지거나 두꺼워 진다면 유의 하세요.


 둘째, 발톱이 점점 색깔이 변하는 경우 발톱 무좀을 의심해야 합니다. 발톱이 특유의 광택을 잃고 점점 누런색으로 변하는 경우는 발톱 무좀 초기증상의 경우 아니면 별로 찾아 보기 힘듭니다. 마치 발톱으로 귤을 까먹은 것 처럼 점점 노래지는 현상을 유의 하세요. 


 세번째, 발톱에 세로방향으로 줄이 생기고 발톱이 갈라지거나 변형이 생기는 경우 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발톱 무좀 증상이 확실 합니다. 어느정도 진척된 상황으로 방치하지 마시고 본격적인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발톱 무좀 치료법 무엇이 있을지 알아 볼까요?



■ 발톱 무좀 치료법

 첫째로 발톱 무좀은 균으로 인한 질병이기 때문에 청결이 중요 합니다. 외출하고 집에 오면 손은 물론이고 발을 깨끗하게 씻기 바랍니다. 여기서 주의 점은 발을 깨끗하게 씻고 수건으로 물기를 반드시 깨끗하게 닦아내야 합니다.


 둘째, 발의 습기를 제거해야 발톱 무좀 치료법 에 효과가 있습니다. 발이 건조하지 않을 경우 균이 증식하기 때문에 발의 건조가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장시간 앉아 일할 경우에도 슬리퍼와 같이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으시고 발에 땀이 많을 경우에는 여분의 양말을 가지고 다녀 양말이 젖었을 경우 반드시 양말을 중간 중간 교체해 주어 발의 건조한 상태를 유지 하셔야 합니다. 발이 습하거나 항상 젖어 있다면 발톱 무좀을 치료하기 어렵습니다.



 셋째, 발을 건조하기와 비슷한 맥락의 신발 건조, 청결상태 유지 입니다. 신발을 신고 벋을때 신발내부를 드라이기로 말려주거나 신문지나 제습을 위한 약품으로 습기를 제거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내부는 살균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살균하는 습관을 기르신다면 발톱 무좀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발톱 무좀 치료법 그리고 증상을 알아보는 시간 이였습니다. 저도 발톱 무좀으로 인하여 심하게 생활에 지장을 받았던 경험이 있어 그 고통을 잘 알고 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확실하게 관리하시고 약을 사용하셔서 빠르게 증상이 완화 되길 기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