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회

세상에서 가장 큰 쇼핑센터 탑 10

세상에서 가장 큰 쇼핑센터 탑 10


 쇼핑을 하실 때 어디로 가시나요? 전통시장, 슈퍼, 대형마트, 백화점 그리고 아울렛 등등 수많은 곳들이 존재 하는데요? 요즘에는 수많은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고 식음료 쇼핑도 가능하며 수많은 놀거리 볼거리 등이 가능한 거대한 쇼핑센터들이 새로은 트렌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장소는 영등포의 타임스퀘어, 하남의 스타필드 등이 있겠네요. 그래서 오늘은 트렌드에 발 맞추어 세계에서 손 꼽힐 정도로 큰 대형 쇼핑센터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동남아 방문시에 쇼핑센터가 많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순위권에 아시아권 쇼핑센터들이 많이 보이네요. 그럼 세상에서 가장 큰 쇼핑센터 탑 10 시작 하겠습니다.




10. Sunway Pyramid (Malaysia,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의 리조트가 모여있는 수방자야 라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 썬웨이 피라미드는 복합 대형 쇼핑센터로 1997년 부터 운영을 시작한 곳 입니다. 개인적으로 방문했던 적이 있는 쇼핑센터 인데요. 그 앞도적인 풍채와 돌아도 돌아도 끝이 없는 크기는 아직도 머리속에서 잊혀지지가 않을 정도로 엄청난 크기를 자랑 합니다. 800개가 넘는 점포가 입점되어 있으며 수많은 명품, 가전제품 매장은 물론 영화관, 레스토랑 그리고 수많은 커피숍까지 입점해 있습니다. 그리고 건물 안에는 호텔과 스파 그리고 메디컬 센터까지 위치하고 있습니다.




9.  Cevahir Mall (Turkey, 터키)

 터키에서 가장 유명한 쇼핑센터인 이스탄불에 위치한 제바히르 몰은 2005년 부터 운영을 시작한 터키의 대표적인 대형 쇼핑센터 입니다. 6층으로 이루어진 제바히르 몰은 400개 가까운 매장이 입점해 있으며 50개 정도의 유명한 레스토랑이 입점하여 위치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주차장의 크기도 어머어머하여 약 2,600대의 차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다고 합니다. 12개의 상영관이 있는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위치하고 있으며, 내부에 롤러 코스터까지 위치하고 있다고 하네요.
.




8. Mid Valley Megamall (Malaysia, 말레이시아)

  말레에시아에 위치한 미드벨리 메가몰은 수도인 쿠알라 룸푸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99년에 영업을 시작한 미드벨리 메가몰은 30개가 넘는 회사들의 사무실은 물론 2개의 호텔과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2개의 호텔인 Citiel Madvally, Boulevard 호델은 각각 방이 650개, 400개에 달하는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500개 가까운 브랜드 점포가 입점해 있으며 식음료 쇼핑을 위한 대형마트는 물론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하비노만과 같은 전문 가전 양판점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7. Focal World (Thailand, 태국)

 태국의 수도에 위치하고 있는 포칼 월드는 사실 센트럴 월드로 관광객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쇼핑몰 입니다. 최초는 1990년에 영업을 시작 하였으며, 이름도 바뀌고 리모델링도 되어 현재의 이름과 외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0년 반정부 단체의 시위로 인하여 화재가 발생하여 2010년에는 잠시 문을 닫은 후 재정비 후 오픈한 역사도 있습니다. 태국 문화를 선두하는 방콕의 유행을 선두하는 쇼핑몰으로 수많은 방문객들이 새로운 트렌드를 접하기 위해 방문을 하며 수많은 시설들을 유명한 아티스트와 함께 협업하여 꾸미는 경우도 많아 젊은 이들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6. Persian Gulf Complex (Iran, 이란)

 이란 시라즈에 위치한 페르시안 걸프 컴플렉스는 2,500개에 달하는 말도 안되는 수의 점포가 입점하고 있는 쇼핑몰 입니다. 2011년 영업을 시작한 쇼핑몰으로 300개 룸이 있는 호텔도 위치하고 있으며 야외 수영장, 헬기 이착륙장 그리고 컨벤션 센터 등 산유국의 이름에 걸맞게 매우 럭셔리 한 쇼핑센터 입니다. 2개의 놀이동산도 위치하고 있으며 수많은 볼거리 즐길거리가 즐비한 쇼핑몰 입니다.




5. Utama (Malaysia,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의 이스파한에 위치흔 복합 엔터테이먼트 쇼핑센터 입니다. 1995년에 영업을 시작 하였고 2000년 초에 리모델링을 통해 더욱더 크기를 키우고 새단장을 하였습니다. 800개에 달하는 점포가 입점되어 있으며 총 6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든 층은 각각의 테마에 그리고 역할에 맞게 설계 되어 있으며, 특히 휴식을 위한 수많은 친환경주의 정원들이 위치하고 있어 여행객들이 특히 사랑하는 쇼핑몰 입니다.




4. Isfahan City Center (Iran, 이란)

 이란에서 가장 큰 쇼핑센터 입니다. 이스파한 쇼핑센터의 컨셉은 세계적인 클래스의 비지니스, 쇼핑 그리고 여행을 위한 쇼핑몰 입니다. 그 컨셉에 맞게 수많은 럭셔리함이 즐비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모두 사랑하는 5성급 호텔은 물론 1,000개에 달하는 수많은 럭셔리 점포, 럭셔리 슈퍼마켓, 박물관, 항공사 사무실, 세계적인 금융센터는 물론 무역센터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에는 흔하지만 외국은 흔치 않은 IMAX 영화관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주차장은 어찌나 큰지 5,000대의 차량을 한번에 주차할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3. SM City North EDSA (Philippines, 필리핀)

 동남아에서 가장 큰 쇼핑몰인 필리핀에 위치한 SM city 몰 입니다. 1985년에 영업을 시작한 나름 유서깊은 쇼핑센터로  1,200개에 달하는 쇼핑몰과 500곳이 넘는 레스토랑이 위치하고 있으며, 럭셔리한 아파트도 또한 위치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방문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SM Mall 모른다고 하면 간첩일 정도로 유명한 몰이며, 유명한 경쟁상대로 역시 누구나 들어본 적이 있는 아얄라 몰이 있습니다.




2. Brilliant Resource Mall (China, 중국 )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대형 쇼핑센터인 브릴란트 리소스 몰은 에스컬레이터만 총 250개에 육박할 정도로 말도 안되는 크기를 자랑 합니다. 5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크기로 설계된 이 몰은 역기 대륙의 엄청난 스케일을 느낄 수 있는 쇼핑센터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미흡한 인프라로 외국인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스케일은 최고에 육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New South China Mall (China, 중국)

 2,500개의 쇼핑 점포가 입점할 수 있는 테마가 있는 쇼핑센터 입니다. 크게 7개의 존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존은 세계 각국의 유명도시 컨셉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암스테르담, 켈리포니아, 케리비안, 이집트, 파리, 로마 그리고 그리스가 그 영광의 유명도시 입니다. 2005년 운영을 시작한 쇼핑목으로 7만명에 달하는 사람을 수용할 수 있는 쇼핑센터 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을 찾아볼 수 없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매우 불편한 위치 때문 이라고 합니다. 거의 모든 공간이 공실 이라고 하니 매우 슬픈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